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Bird Box2018> 생존의 현실에서 시각적 분위기로 보는 영화 그리고 리뷰

by 밍키라뷰 2024. 2. 29.

인간의 생존과 각성에 대한 여정 영화 버드박스
Bird Box2018

생존의 현실의 주제 영화 소개

'Bird Box'는 현대적인 스릴러에서 찾기 힘든 독특한 소재로 주목받습니다. 시각적으로 신비한 존재를 마주하면 정신적인 변화와 즉각적인 죽음으로 이어진다는 설정은 이 작품을 독특하게 만들어주는 주된 요소입니다. 이는 관객들에게 예측 불가능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영화의 전체 분위기를 뚜렷하게 형성합니다. 감독 ' 수잔느 비에르'의 연출은 작품의 특이한 소재를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몰입력을 높였습니다. 시각을 잃은 상태에서의 캐릭터들의 상황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며 고요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각 장면에서의 연출은 관객들을 영화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며 스크린을 통해 감정적인 고조 상태를 전달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시각을 잃은 상태에서의 특이한 규칙과 위험에 대한 두려움은 관객들을 스크린 앞으로 몰아가면서 감독의 연출력과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입증합니다. 

'존 말코비치'와 '사라 폴슨'의 연기는 시각적인 요소에 대한 공포를 아주 현실적으로 전달하여 관객들에게 매우 큰 인상을 남긴 작품입니다. 특이한 소재와 몰입력 있는 연출 그리고 훌륭한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현대적인 스릴러의 정점을 찍은 작품으로 독특한 설정과 예측 불가능한 내용의 전개는 관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였으며 영화의 주제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미술감독의 시각적 분위기

 

영화 "Bird Box"는 캐릭터들이 안전한 장소를 찾아 나선 동안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흐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미술적인 요소들을 통해 극대화하였습니다. 어둠 속에서 벌어지는 상황들과 강렬한 빛과 그림자의 대비, 미스터리한 존재들의 시각적 표현 등을 통해 작품의 공포와 긴장감을 높였습니다. 미술은 영화의 핵심적인 부분 중 하나로 이 영화의 미술감독은 작품 안의 각 장면에서 특별한 조명과 색채를 통해 감정적인 상태와 시간의 흐름을 묘사했습니다. 특히 인물들의 눈을 가리고 이동하는 상황에서의 시각적인 연출은 작품의 독특한 분위기를 강조하며 놀랍게도 시각적 제약 속에서도 아름다운 화면을 연출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자연의 요소 중에 강과 숲 속에서 보트를 타고 가는 장면은 미술감독의 섬세한 손끝을 엿보게 합니다.  보트를 타고 강을 따라 이동하는 장면에서의 선명한 색채와 조형적인 감각은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매우 아름답게 표현하였고 미술적인 센스를 통하여 작품 속의 자연은 그냥 단순한 배경이 아니라 이야기의 일부로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작품 내에서 주인공 맬로리의 안전한 장소에서 벗어나 미지의 세계로 향하는 여정은 미술감독의 예술적인 표현을 효과적으로 보여주었으며 작은 보트 안에서의 촬영은 공간적 제약을 미술적으로 극복하는 데에 성공하면서 작품의 긴장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미술감독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작은 공간 속에서도 시각적인 다양성을 제공하여 관객들에게 지루함 없는 시각적 체험을 선사했습니다.

 

긍정적 리뷰와 부정적 리뷰 알아보기

 

먼저 긍정적인 측면을 살펴보면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끊임없는 긴장감을 제공함으로써 인간들이 시각적으로 미지의 존재를 마주했을 때의 무서움과 긴장을 통해서 언제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예측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특히 맬로리의 캐릭터와 그녀의 아이들의 생존 여정은 관객에게 강한 감정적 공감과 흥미를 제공합니다. 작품의 구성 역시 탄탄하게 짜여 있습니다.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과거와 현재를 미묘하게 그리며 관객에게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감독의 연출은 긴장감을 최대한 살려내어 전체적인 작품의 퀄리티를 높입니다. 종합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상황과 미지의 공포 속에서도 인간의 생존과 각성에 대한 여정을 다루며 이로 인해 감동과 긴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측면 또한 있습니다. 독특한 설정과 미지의 존재에 대한 공포를 다룬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작품이지만 몇 가지 단점이 부각됩니다. 가장 먼저 지적해야 할 점은 작품이 예측 가능한 스릴러의 틀에 빠져 있다는 점에서 시각적 제약에 빠진 인물들의 행동과 상황은 다양성이 부족하며 비슷한 상황이 반복되면서 관객은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예상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몇몇 캐릭터들의 행동과 선택이 관객에게 의문을 남기기도 합니다. 특히, 캐릭터들이 존재를 보고 죽음을 택하는 상황에서의 대처는 때로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이로 인해 캐릭터들의 행동이 시나리오의 흐름보다는 감독의 의도에 의해 조작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관객은 예측 가능한 상황에 실망할 수 있지만 독특한 설정에 매료되는 이들은 여전히 작품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